Q : 잉크카트리지 리셋이 무엇인가요?
A : 잉크젯 프린터는 프린터 헤드 보호를 위해서 잉크잔량이 얼마남지 않은 경우
"잉크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란 1차 경고가 뜨게 되어있으며, 잉크잔량이 모두 소진되면
"잉크가 없습니다."란 2차 경고가 뜨게 됩니다. 또한 2차 경고가 뜨게되면 프린터가 멈추게 되며,
카트리지를 교환하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실제 카트리지의 잔량을 측정해보면
"잉크가 없습니다.'란 2차 경고가 뜬후에도 카트리지 안에는 잉크가 남아있게 되는데, 이는 프린터 헤드에 공기가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 입니다.
최근 소비자들의 잉크젯 프린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잔여잉크를 남기고도 카트리지를 교환하게 하는 형태의 헤드보호행위를 비판하는 여론이 생겨나자, 제조사 중 일부는 잔여잉크 사용시 문제점을 경고문 또는 팝업을 띄운 후 사용자가 동의하면 잔여잉크 사용이 가능하도록 프린터에 기능을 추가하게 됩니다.
그러한 기능을 캐논 프린터가 가지고 있기에 잉크 카트리지 리셋(초기화)가 가능한 것 입니다.
Q : 잉크 카트리지 리셋을 하기전 꼭! 잉크를 충전해 주어야 하나요?
A : 네! 잉크 카트리지 리셋을 하기전 꼭! 잉크카트리지에 충전을 하셔야만 합니다.
잉크잔량이 없는 상태로 리셋을 한 후 프린터를 사용하게 되면, 헤드 및 노즐손상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이러한 이유로 발생하게 되는 기기적 결함에 대해서는 제조사 및
판매처를 통하여 보상 받을 수 없습니다. 이점 꼭 주의하여 주십시오.
Q : 잉크 카트리지 리셋은 잉크를 충전할 때마다 해주는건가요?
A : 캐논 카트리지는 초기에 1회만 리셋을 실시해주시면 됩니다. 단, 이미 리셋된 카트리지라 하여도 재장착시 "잉크 카트리지를 다 썼습니다." 란 문구가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중지/급지(복합기:중지/리셋) 버튼을 5초 이상 눌러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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