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사홈페이지 기종별기술자료 29번 게시물 참조
- 인쇄 중 인쇄물에 줄이생기는 것은 프린터 노즐에 잉크가 빠졌거나, 노즐이 막혔기 때문입니다. 인쇄를 멈춤 후 노즐의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 노즐검사방법
① 컴퓨터 시작버튼클릭 -> 제어판 -> 프린터 및 팩스(프린터 및 기타하드웨어) ->
자신이 사용하는 프린터 모델명에 마우스 가져감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인쇄기본설정]선택 -> 상단 메뉴 중 [유지보수]선택 -> [노즐검사]선택 ->
인쇄버튼을 눌러주면 A4용지 1장이 급지되면서 노즐의 상태가 찍혀 나옵니다.
② 노즐이 찍혀나오면 모니터상에 양호/헤드청소필요와 비교하여 어떤것과 동일한지 확인한 후 헤드청소필요와 동일한 경우 헤드청소를 실시해 주십시오.
③ 노즐이 1~2칸 정도 비는 경우 헤드청소를 하지 마시고, 10~30분 정도 방치한 후 노즐검사를 실시하여 개선 유무를 확인 하십시오.
- 헤드청소방법
① 컴퓨터 시작버튼클릭 -> 제어판 -> 프린터 및 팩스(프린터 및 기타하드웨어) ->
자신이 사용하는 프린터 모델명에 마우스 가져감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인쇄기본설정]선택 -> 상단 메뉴 중 [유지보수]선택 -> [헤드청소]선택 -> 시작을 눌러주면 프린터가 기계음을 내면서 잉크를 빨아들여 헤드청소를 실시합니다.
② 헤드청소가 끝나면 노즐검사를 다시 실시하여 노즐상태가 개선되었는지 확인
합니다. 1회 헤드청소로 개선되지 않는 경우 1~2회 헤드청소를 반복해주십시오.
③ 헤드청소를 3회이상 연속으로 실시하지 마십시오. 프린터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 노즐검사 및 헤드청소 후 개선이 없는 경우 당사 고객지원실로 연락을주어
상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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