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기술자료

기술자료

기술자료를 제공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엡손-통합]인쇄물에 흰색줄이 생겨요!!
작성자 INKMEDIA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08-06-13 10:19: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443
 

 제목

 인쇄물에 흰색줄이 생겨요!!

 

 

 

기종

EPSON R230/R250/R290/R390

EPSON RX630/RX650/RX590/RX610/RX690

EPSON CX3700/CX3900/CX4900/CX5900/CX7300/CX8300/CX9300F

EPSON C59/CX2900

EPSON 1290/1390/R1800/R2400 

 

 

해결방법

 

- 당사홈페이지 기종별기술자료 29번 게시물 참조

 - 인쇄 중 인쇄물에 줄이생기는 것은 프린터 노즐에 잉크가 빠졌거나, 노즐이 막혔기 때문입니다. 인쇄를 멈춤 후 노즐의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 노즐검사방법

① 컴퓨터 시작버튼클릭 -> 제어판 -> 프린터 및 팩스(프린터 및 기타하드웨어) ->

자신이 사용하는 프린터 모델명에 마우스 가져감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인쇄기본설정]선택 -> 상단 메뉴 중 [유지보수]선택 -> [노즐검사]선택 ->

인쇄버튼을 눌러주면 A4용지 1장이 급지되면서 노즐의 상태가 찍혀 나옵니다.

② 노즐이 찍혀나오면 모니터상에 양호/헤드청소필요와 비교하여 어떤것과 동일한지 확인한 후 헤드청소필요와 동일한 경우 헤드청소를 실시해 주십시오.

③ 노즐이 1~2칸 정도 비는 경우 헤드청소를 하지 마시고, 10~30분 정도 방치한 후 노즐검사를 실시하여 개선 유무를 확인 하십시오.


 - 헤드청소방법

① 컴퓨터 시작버튼클릭 -> 제어판 -> 프린터 및 팩스(프린터 및 기타하드웨어) ->

자신이 사용하는 프린터 모델명에 마우스 가져감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인쇄기본설정]선택 -> 상단 메뉴 중 [유지보수]선택 -> [헤드청소]선택 -> 시작을 눌러주면 프린터가 기계음을 내면서 잉크를 빨아들여 헤드청소를 실시합니다.

② 헤드청소가 끝나면 노즐검사를 다시 실시하여 노즐상태가 개선되었는지 확인

합니다. 1회 헤드청소로 개선되지 않는 경우 1~2회 헤드청소를 반복해주십시오.

③ 헤드청소를 3회이상 연속으로 실시하지 마십시오. 프린터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 노즐검사 및 헤드청소 후 개선이 없는 경우 당사 고객지원실로 연락을주어

상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장바구니 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