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940/942칩 인식불량건
11/26일 오전부터 구형칩(녹색칩/정품칩)이 8000/8500에서 사용기간 만료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파악된 바로는 구형칩이 만료가 모두 발생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형칩(검정색)의 경우 버튼식에서 M+Y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긴급 사용 시 풀 리셋으로 데이터를 초기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잉크미디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신형 칩은 날짜 만료 문제가 모두 해결된 상품입니다.)
FULL RESET 방법
1. 프린터 전원 ON 상태에서 뒤 전원코드를 뽑습니다.
2. #+9버튼을 동시에 누른 상태에서 전원코드를 연결합니다.
3. 약 10초 후 #+9 버튼에서 손가락을 뗍니다.
프린터 액정에 자동으로 전원이 나가면 리셋완료 혹은 Full Reset 문구 뜨면서 재실행되면 리셋완료입니다.
일부 8500버튼식이 안 된다는 말이 있을 경우 해결 방법
1) *와 #버튼을 동시에 누른 후 숫자 1, 2, 3을 차례대로 누릅니다.
OK버튼 우측에 있는 ▶ 버튼을 3번 누릅니다.
시스템 컨피그레이션 메세지가 나오면 OK버튼을 누릅니다.
우측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ink initialization status → ok
ink initialization status : Clear. Press OK to set it
X버튼을 3번 눌러 빠져나온 다음 전원버튼을 눌러 끕니다.
다시 전원버튼을 눌려 키면 불이 들어오는데 OK버튼을 계속 누르면 됩니다.
4색 모두 OK하면 끝
2) 전원케이블을 빼고 다시 꽂으면 화면에 준비 중 나올 때 신속하게 오른쪽 ▶화살표 누르고 OK → 오른쪽 ▶화살표 누르고 OK
오른쪽 ▶화살표 누르고 OK 총 3번을 해주시면 날짜 초기화됩니다.
8000 해결방법
전원 버튼 누른 상태에서 급지3번 누르면 됩니다.